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합니다

7월부터 국가암검진 폐암 검진 추가! 저선량 폐CT란?

2019.05.24

7월부터 국가암검진 폐암 검진 추가! 저선량 폐CT란?

 

유방암, 간암, 대장암, 위암, 자궁경부암을 미리 확인하고 조기에 치료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국가에서는 5대암 검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해 7월부터는 국가 암 검진 대상에 폐암이 추가되는데요. 올해 여름부터 새롭게 추가되는 폐암 검진에 대해 영등포병원이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새롭게 추가된 폐암 검진은 만 54~74세 남녀 중 하루 한 갑 이상, 30년 이상 흡연을 한 사람에게만 지원합니다. 위 조건에 해당하는 국민에 한해 국가에서 검사비용의 90%가 지급합니다. 보통 폐암 검진 비용은 인당 11만원 정도로, 개인은 1만원 정도 비용으로 검진을 받게 됩니다. 건강보험료 하위 50%와 의료급여수급권자는 검진 비용을 전액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폐암 조기 발견에 많이 사용하는 검사는 바로 CT 검사입니다. CT는 X선을 이용하여 인체 횡단면상의 영상을 찍는 검사법으로, 엑스레이보다 더 정확한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저선량 CT라고 해서 일반 CT보다 1/6 정도 적은 방사선을 사용하는 CT검사로 폐암을 진단합니다. 

 

 

 


 

 

영등포병원은 CT와 MRI, X-ray 등의 폐암 검진에 필요한 기본 장비를 갖추고 있어 정확한 폐암 진단이 가능합니다. 첨단 CT, MRI 뿐만 아니라 판독을 전문으로 하는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진료하여 보다 정확한 검사 결과를 제공합니다. 폐암 검진 대상자에 해당하는 분들은 영등포병원 건강검진센터와 함께 하세요!

 

검진 및 진료 문의 02-2632-0013